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현금배당

미국 월배당 리츠ETF SRET 배당

미국 월배당 리츠 etf인 sret로부터 배당금을 받았습니다. 해당 종목은 월배당으로 매월 배당금이 입금되는 재밌는 etf입니다.

 

sret 배당금

 

 

해당 etf는 월배당이며 거래량이 많지 않고, 관련 정보를 얻기가 매우 힘든 종목입니다. 그럼에도 꾸역꾸역 정보를 찾아본 결과 해당 etf는 미국 내의 리츠가 아닌, 국외(미국 이외)의 비율이 좀 됩니다.

 

미국내 대표적인 리츠 주식으로는 리얼티인컴(O)을 들 수 있는데, 미국내의 안정적인 소매업 위주의 리츠 기업입니다. 그와는 별개로 sret는 미국 이외의 국가 비중이 좀 되며, 수익형 부동산 중에서도 안전선호의 경향은 아니기에, 코로나 이후로 꾸준히 배당컷을 해온 etf입니다.

 

 

sret 배당금

 

 

배당컷: 기업에서 배당금을 줄이는 행위

 

이는 그만큼 이익이 줄어들었다는 개념으로 받아들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베딩을 꾸준히 실시해온 기업이 배당금을 줄이기는 쉽지 않은 선택인데, 해당 리츠 etf가 줄였다는 것은 그만큼 경제가 어렵고, 기업이 돈을 벌기가 쉽지 않다는 의미입니다. 미국 내의 리츠법상 리츠 주식과 etf는 해당 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의 90% 이상을 배당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기업에게 부과되는 세금이 많기때문에, 기업이 벌어들이는 이익의 90%이상을 배당하지 않을 경우에는 많은 법인세를 내야하기 때문에 세금대신 주주환원정책을 선택하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K-증시 였다면 물적분할을 통한 IPO(기업공개)로 자금을 빨아들였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sret 배당금 키움증권

 

 

현재는 해당 종목에 대한 비중이 줄었고, 리얼티인컴의 비중을 기하급수적으로 늘린 상태입니다. 개인적인 포트폴리오를 봤을 때, 상당히 많은 비중이 리얼티인컴에 들어가 있기 때문입니다.

 

 

 

sret 배당금 미래에셋증권

 

 

현재는 두 증권사에서 해당 sret 종목을 보유하고 있으며 해당 종목에 대해서는 점차 비중을 늘려갈 계획입니다. 물론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만, 앞으로의 긍정적인 전망으로는 배당금의 수준도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길 기대하며, 개인적으로 주가의 상승 전에 수량을 더 늘리길 기원하는 바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52rXFYxl8us

sret 배당금

 

 

항상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