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주식/포트폴리오 리밸런싱

삼성전자 주식 일부매도 #21.12.07.

현금확보를 위해 삼성전자 주식을 일부 매도했습니다.

 

삼성전자 주식 일부 매도

 

분할매도의 원칙을 지켰으며, 삼성전자 보통주와 우선주를 섞어서 매도하게 되었습니다. 이상하게 팔기 싫은데, 팔고싶은 종목이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 보통주 우선주

 

삼성전자는 올해 많은 관심을 받은 한국주식 중 하나입니다. 국민들의 주식투자에 대한 인식이 긍정적으로 바뀌고, 투자에 대한 생각과 부동산과 가상화폐까지 전국민이 투자에 관심을 보인 해가 아니었나 싶은 2021년이었습니다.

 

 그 중에서도 국민주식인 "삼성전자"는 10만전자 갈끄야를 외쳤지만, 잠시 터치하나 싶더니 그대로 내리막길을 걷게 되어, 지금은 8만전자마저 지키지 못했습니다.

 

 분할매도를 한 이유는, 이전의 애플주식을 매도한 것과 비슷합니다. 변동성이 가장 적은 주식들 중에서, 채권같은 주식 중 비중을 줄이고, 현금을 확보하기에 가장 유리한 주식이 무엇일까 생각했을때, 삼성전자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부동산의 주택청약이 당첨됨과 동시에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요즘입니다. 거의 억단위의 돈이 계약금과 같이 묶여버린 상황입니다. 이게 주식에 있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라는 생각보다는 그나마 부동산에 묶여있으니 손실이 덜했다고 위안삼는 요즘입니다.

 

어서 빨리 아파트가 지어지길 바라는 요즘입니다. 물론, 돈이 먼저 생기면 더욱 좋겠구요.

 

https://www.youtube.com/watch?v=HkYB_WjSlaA

 

 

항상 성투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