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주식/포트폴리오 리밸런싱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아끼는 법, 디즈니 주식 팔고사기

 

해외주식 결산일을 하루 앞둔 날, 그 동안 손해를 보고 있던 월트디즈니 주식을 팔고, 다시 재매수 했습니다.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디즈니 팔고사기

 

 

디즈니 주식의 경우, 디즈니플러스 스트리밍 서비스의 흥행이 살짝 더디어 성장률에 물음표가 붙었으며, 오미크론 확산의 여파로 주가가 하락하였습니다.

 

해외주식의 경우 매매차익에 한해서 1인당 연간 250만원까지만 세금이 부과되지 않고, 이를 넘어서는 부분에 한해서는 종합소득세가 부과됩니다. 저는 고소득 직장인도 아니고, 따른 부가수익이 있는 것이 아니기에 해당 종합소득세는 해외주식 매매차익 중에서 250만원을 공제한 금액에 대해 총 22%의 어마무시한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는 내년도(현재 2022년)의 기준, 5월 달에 종합소득세 신고를 해야하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그 동안 약간의 수익이 있었기 때문에, 해당 세금에 대해 주식을 사고 팔때 발생하는 매매수수료 금액의 크기와 종합소득세의 실익을 따져봤을 때, "매매수수료"가 훨씬 싸다고 계산이 되어 해당 주식을 해외주식 결산일 하루 전날, 일단 매도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매수하여 해당 주식을 2022년에도 보유하고자 다음과 같이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디즈니 팔고사기

 

150달러가 깨질 때, 매도했다면 세금적인 측면에서 더욱 이득을 봤겠지만, 사람 심리가 그렇게 하질 못하더라구요. 왠지 팔면 올라갈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들기에 그냥 홀딩했었습니다. 그런데 살짝 반등을 주어 155달러 언저리로 왔고, 지난 금요일(1/7) 157달러 정도로 상승마감하였습니다.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디즈니 팔고사기

 

 

처음 유튜브를 시작했을 때 미국주식 중에서는 2가지 주식을 꾸준히 모아가고자 시작했습니다. 그 주식은 "디즈니"와 "애플"이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해당 주식을 꾸준히만 모았으면 상당히 괜찮았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아무래도 월배당에 대한 매력을 크게 느껴 중간에 채널의 방향을 수정하기에 이르렀지만, 여전히 2가지 주식은 상당히 매력적이라고 생각합니다.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디즈니 팔고사기

 

 

언제나 그렇듯이 사자마자 마이너스를 기록하는 저이지만, 언젠가는 디즈니플러스 가입자도 더욱 늘고, 오미크론 이후의 더이상의 변이도 나타나지 않아 디즈니랜드도 흥하는 날이 올 것이라 생각하며 큰 기대를 안고, 해당 주식들을 계속해서 늘려가고자 합니다.

 

올해 임인년을 맞이하여 저의 개인적인 목표가 있다면 디즈니 주식 100주까지 일단은 단기적으로 달성했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이전에 반기배당을 실시했던 월트디즈니 종목으로써 앞으로 반기배당을 실시할 수 있는 기업으로 회복하길 바래봅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jqEWjpypZr0

해외주식 종합소득세 디즈니 팔고사기

 

항상 성투하세요!

반응형